주·야간 보호시설은 아래와 같은 정보를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어르신 거주지 주변 시설]

주·야간 보호시설의 경우, 아침저녁으로 어르신이 시설로 이동을 해야 하므로 너무 먼 곳은 송영 시에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차량 이동 시간이 30분 이내인 시설이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등급이 높은 시설]

A등급 시설일수록, 시설과 프로그램 면에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급이 높지 않아도 어르신에게 맞는 특화된 시설이 있을 수 있으니 보다 다양한 시설을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요양프로그램]

대부분 주·야간 보호시설에서 유사한 프로그램을 대부분 제공하나, 얼마나 체계적으로 짜여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긴 시간 동안 머무르셔야 하므로, 단순하게 TV를 켜놓고 보게만 한다면 돌봄의 의미가 없게 됩니다. 인지프로그램, 재활프로그램 등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상담할 때 확인해보세요.

※시니어톡톡으로 방문 대상 시설 정하기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병원을 찾기 위해서 시니어톡톡에서
지역검색등급 ▶  시설 세부의 요양 프로그램
을 기준으로 일부 조건을 추가하거나 제외해 가면서 5개 전후의 시설로 방문 대상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주·야간 보호시설 방문 체크리스트]

-프로그램 시설: 해당 프로그램 진행 시 안전 관련 준비, 다양한 프로그램/재활용 기구가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휴식 시설: 의자나 잠시 누울 수 있는 휴게 시설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요양보호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요양보호사와 어르신의 표정과 분위기를 지켜보면서 확인해보세요.
-시설장 면담: 어르신에게 하나라도 더 제공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