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와 핵가족화로 인하여 편찮으신 어르신들을 모실 시설이 더욱 필요해졌습니다. 더 많은 어르신들을 수용할 만한 시설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요양병원이 있습니다.

대형 요양병원은 보다 다양한 의료진과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대형 요양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형 요양병원의 기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데이터를 토대로 시설 병상수(상급 및 일반병상)에 따라 소형, 중형, 대형으로 분류하였습니다.

✔️대형 : 200개 이상 

✔️중형 : 100개 이상 200개 미만

✔️소형 : 100개 미만

📌대형 요양병원??

집중치료실

생명유지 및 중요한 장기들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중치료가 시행되는 치료실로, 중증 환자를 위한 우수한 장비와 쾌적한 진료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중증 환우의 케어에 특화된 의료진의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활치료실

신체의 정상 운동기능통증 없는 신체 유지 목표로 하며, 근골격계, 신경계 질병과 그 후유증, 통증에 대하여 치료합니다. 장애가 있는 사람을 주어진 조건하에서, 신체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정신적∙사회적 능력을 발달시켜, 그 사람으로 하여금 가능한 정상에 가까운 생활삶의 질의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인공신장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인공신장실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투석 환자를 위해 정수실 관리 및 정기적인 수질 관리 감염관리를 시행하며 만성신부전 환자 관리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한방클리닉

양방의 협진을 통한 정확한 진찰을 토대로 환자분들의 증상과 질환을 치료하는데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료서비스는 각 병원별로 상이하므로, 입원 상담 시 정확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형 요양병원 찾는 방법

✔️ 포털사이트에 “시니어톡톡”을 검색해 보세요.

✔️ 좌측 상단에 있는 “요양시설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요양시설찾기로 들어가시면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 방문시설(방문요양, 방문목욕)에 대한 전국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필터 부분을 클릭해 시설에 “요양병원”과 아래 “대형”을 체크해 주세요. “설정 골라보기”까지 누르면 끝~!

※지역 미 설정 시, 서울 내 시설이 보이므로 지역과 등급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설을 찾아보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장기요양등급 테스트 미리 해보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

📱이제 시니어톡톡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APP 다운받기

👉 아이폰 APP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