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침, 쑥뜸, 한약을 즐기시나요?

한방 치료법을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은 한방과 양방을 모두 다 진료하는 양한방협진 요양병원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양한방을 적절히 조화시킨 치료로 환자분들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을 드리는 양한방협진 요양병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한방협진 요양병원

🔎양방, 한방 진료

한의사가 진료를 하며 양방, 한방 협진 체제로 모든 환자의 회복을 최대한 도와드립니다. 근골격계 질환 및 동통마비질환 등 주로 어르신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을 다룹니다.

다양한 치료를 위해서 침, 뜸, 한약, 약물치료와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과 새로운 침구 방법을 시술합니다. 우리 몸을 유지하고 지탱하는 척추와 각 관절을 비롯한 근육과 근골격계에서 발생하는 질환과 정상적인 운동을 방해하는 각종 통증과 마비 질환을 주로 치료합니다.

✔️약침

약침은 순수 한약재를 사용하여 침을 놓는 경혈 부위에 소량 주입함으로써 침의 자극 효과한약의 지속적인 치료 효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증상과 체질에 따라 복부의 복모혈, 등 쪽의 배수혈, 국소적으로 느껴지는 통처*에 직접 자입함으로써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약침의 종류에 따라 통증 완화, 갱년기 증상 완화, 항염증 효과, 면역력 향상의 효과 등이 있습니다.

*상처나 병으로 아픈 곳

✔️항암단

항암단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종양의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오심, 구토가 심하거나 기력저하가 심한 경우에도 복용이 가능하고, 항암과의 병행치료 시뿐 만 아니라 한방 단독 치료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옥고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의 명약인 경옥고는 피로회복 및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세포실험과 임상시험을 통해 항산화, 세포 활성 효과가 입증되어 콜라겐 합성을 통한 피부노화빙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뇌세포의 사멸을 억제하고 기억력 감퇴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공진단

황제에게 명약으로 진상되었던 공진단은 뇌세포의 사멸을 억제하고 기억력 전달 신경 물질을 분해하는 효소활성을 억제하여 치매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는 중증도 통증에서 진통 효능을 나타냅니다.

※치료 서비스는 각 병원별로 상이하므로, 입원 상담 시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양한방협진 요양병원 찾는 방법

✔️ 포털사이트에 “시니어톡톡”을 검색해 보세요.

✔️ 좌측 상단에 있는 “요양시설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요양시설찾기로 들어가시면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 방문시설(방문요양, 방문목욕)에 대한 전국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필터 부분을 클릭해 시설에 “요양병원”과 아래 “양한방협진”을 체크해 주세요. “설정 골라보기”까지 누르면 끝~!

※지역 미 설정 시, 서울 내 시설이 보이므로 지역과 등급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설을 찾아보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장기요양등급 테스트 미리 해보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

📱이제 시니어톡톡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APP 다운받기

👉 아이폰 APP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