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돌봄을 제공받을 수 있는 어르신의 유치원, 주야간보호센터가 있는데요,

주로 관절이 강직되고 어깨, 무릎 등 통증 유발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이 이용하면 만족하실 재활특화 주야간보호센터가 있습니다.

재활특화 주야간보호시설 찾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활??

*자료 출처 : MSD매뉴얼

일반적으로 재활은 훈련이나 치료 등 기술적인 의미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장애를 가진 사람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회복귀를 돕는 총체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즉, 장애인의 결핍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생활능력을 회복시켜 스스로의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치료라는 개념을 포괄하면서 그 안에 교육적∙심리적∙직업적∙사회적 측면을 모두 포함합니다.

재활의 필요성은 전 연령층에 적용되지만 재활의 유형과 수준, 목적은 연령별로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령자와 같이 만성 손상이 나타나는 환자는 일시적 손상(예: 골절이나 화상으로 인한 손상)이 나타나는 젊은 사람과는 목적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중증 심부전이 있고 뇌졸중이 나타난 어르신의 재활 목적은 식사나 옷 입기, 목욕, 침대와 의자 사이 이동하기, 대소변 가리기와 같은 각종 활동을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능력을 최대한 회복하고 악화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재활특화 주야간보호

어르신들의 신체능력 향상건강 유지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신체기능 활성화 : 보행운동, 실버체조, 다리 공기압 마사지, 실내 자전거 타기, 적외선 치료, 파라핀 치료, 물리치료 등

인지기능 활성화 : 장기, 오목, 바둑, 스트레스∙우울∙치매 등 치료적 돌봄 서비스 등

📌재활특화 주야간보호 찾는 방법

📍포털사이트에 “시니어톡톡”을 검색해 보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요양시설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요양시설찾기로 들어가시면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 방문시설(방문요양, 방문목욕)에 대한 전국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필터 부분을 클릭해 시설에 “주야간보호”와 아래 “재활특화”를 체크해 주세요. “설정 골라보기”까지 누르면 끝~!

※지역 미 설정 시, 서울 내 시설이 보이므로 지역과 등급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설을 찾아보세요!

※각 시설마다 프로그램이 상이하니, 상세한 상담 진행 후 이용해 보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장기요양등급 테스트 미리 해보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

📱이제 시니어톡톡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APP 다운받기

👉 아이폰 APP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