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병원에서 부모님 퇴원하시고, 막상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알아보려고 하시면 막막하실 때가 많으시죠?

​우리 집 근처에 혹은 부모님 댁 근처였으면 좋겠는데 광고 내용만 많아서 좋은 지도 모르겠고..
또 이 요양 시설의 시설 평가 등급은 얼마인지 알아보려면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봐야 되는데 일일이 알아보기도 힘들고,
이럴 때!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저희가 운영하는 “시니어톡톡”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
영상으로도 쉽게 설명 해놓았으니, 확인하고 어르신께 딱 맞는 시설과 인연이 되시길 바랍니다 : )

❓Q1. 시니어톡톡에서 요양기관 찾기, 어떻게 하나요?

A. 요양기관 이렇게 찾아보세요.
1. 포털사이트 “시니어톡톡” 검색해 보세요. (포털사이트 : 네이버, 구글, 다음 등)
2. 좌측 상단에 보시면 “요양시설찾기“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해 보세요.
3. 요양시설찾기로 들어가시면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 방문시설 (방문요양, 방문목욕)에 대한 전국 리스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4. 특히 요양병원 / 요양원 / 주야간보호는 맞춤형 특화 시설을 검색해 보실 수 있는데요.
필터 부분 (아래 캡쳐 이미지 참고)을 클릭해, 원하시는 시설, 지역, 특화 영역, 등급 (시설등급), 크기구분, 비용구분, 복지프로그램 에 따라
원하는 특화 시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특화 부분을 다양하게 많이 포함할 경우 조건에 맞는 요양 시설이 다소 적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미지로 설명드릴게요. 맞춤형 조건 필터 검색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요양시설 찾기 ▶ (이미지에서 마우스 클릭 모양 부분) 필터를 누르고 ▶ 원하는 내역 특화 영역 클릭 후, ‘설정 골라보기’를 눌러주세요!

요양기관찾기필터
요양기관찾기조건필터

❓Q2. 시설을 여러 곳을 찾았는데, 다시 접속해서 찾으려니 힘들어요.

A. 즐겨찾기 (♡)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조건에 맞는 요양시설을 찾고, 다른 곳에 메모하거나 저장하기 번거로우실 텐데요. 그럴 땐, 시니어톡톡의 “즐겨찾기“기능을 사용해보세요!
하트를 클릭하시면 즐겨찾기가 되고, “내 관심시설” 메뉴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
썸네일 이미지 부분, 시설 상세 보기의 우측 상단, 본인부담금 하단 총 3곳에서 즐겨찾기를 자유롭게 해보실 수 있어요.

요양기관즐겨찾기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지금 시니어톡톡에서 어르신과 보호자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요양기관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전국 요양병원 비교하기

🏥 전국 요양원 비교하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

📱이제 시니어톡톡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APP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