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혹시 흡연자이신가요?

흡연자가 언제 어디서나 금연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는 ‘채팅 상담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운영)

금연을 고민하시는 흡연자 여러분, ‘노담봇(챗봇) 서비스’를 안내해 드릴게요.

📌‘금연상담전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자료 출처 : 국민건강보험 건강뉴스

금연상담전화’(☎1544-9030)는 대표적인 비대면 금연상담 서비스로, 기존에는 전화, 단문메세지서비스(SMS), 이메일 등을 통해 금연상담을 제공해 왔습니다.

얼마 전 금연상담전화카카오톡 채널을 새롭게 개설(2022. 5. 31) 했으며, 흡연의 위해성, 금연 정보와 채팅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노담봇(챗봇) 및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노담봇(챗봇)이란?

*자료 출처 : 국민건강보험 건강뉴스

신설된 노담봇은 챗봇 서비스로, 국민들이 금연과 관련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자동 응대 시나리오를 구축해, 24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챗봇(Chatbot, Chatter robot)은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 언어로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입니다.

☑️챗봇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금연실천하기 : 금연을 생각하는 사람금연 중인 사람을 구분하여, 금연 시도자에게는 금연 방법을 추천해 주거나 금연지원서비스, 금연의 이득 정보가 제공되고, 금연 중인 사람에게는 금단 증상, 흡연 욕구 대체법, 금연지원서비스, 금연의 이득, 금연 더 잘하기(운동, 식이, 체중 변화) 정보가 제공됩니다.

흡연 및 금연 정보 알아보기 : 흡연의 위해, 금연 관련 법, 흡연 과태료 감면 방법, 나의 가족 및 친구 금연 돕기, 금연 지원 서비스 정보가 제공됩니다.

전문상담사 연결

☑️채팅 상담과 노담봇(챗봇) 서비스 이용방법

카카오톡 ‘금연상담전화’ 채널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또한 자세한 정보나 금연상담을 원하는 분은 누구나 금연 상담 전화(1544-9030) 소속의 전문상담사와 1:1 실시간 채팅 상담(평일 9~17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령∙흡연자는 정기적 폐 건강 확인 필요

*자료 출처 : 국민건강보험 건강뉴스

종격동은 가슴 안쪽의 폐를 제외한, 좌우의 흉막강 사이를 이릅니다. 종격동은 기관지, 식도, 대동맥, 심장 등 생명 유지에 필요한 주요 장기가 위치하는 곳으로, 낭종으로 부르는 물혹부터 양성종양, 악성 암까지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종격동 종양은 종격동에 발생하는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이며, 중장년층 이상은 악성, 전이성 종양의 비중이 높습니다. 40~50대 중장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종격동 종양이 의심될 때는 조영제를 사용하는 CT(컴퓨터단층촬영)로 확인합니다. 조기 진단이 치료에 중요하기 때문에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고령자나 흡연자의 경우 건강검진 CT를 통해 폐 이상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장기요양등급 테스트 미리 해보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

📱이제 시니어톡톡을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APP 다운받기

👉 아이폰 APP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