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아직도 이팔 청춘 쌩쌩한데, 몸은 하루가 다르게 힘들어지는 것 같으신가요.
100세 시대인 요즘! 건강하게 나이 들어 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몸속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드시면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높습니다. 이를 비롯하여 항암 성분과 항염증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 노화 방지와 건강증진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블루베리에 항암 성분은 암에 걸릴 위험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항산화 성분은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만성 질병의 위험도를 낮춰 줍니다.
또한, 가장 노화가 잘 보이는 피부 손상을 느리게 만들어 주름이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최대한 예방해 줍니다.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도 정말 좋습니다. 눈이 좋을 때부터 드시면 백내장이나 황반 변성에 노출될 위험도를 낮춰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함유된 영양소
미네랄/비타민K/엽산/카로티노이드/비타민E/아연/구리/안토시아닌 등

📌녹차

🔎노화 방지와 항암효과가 뛰어난 녹차는 비타민C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는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테킨은 몸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대장암, 폐암, 간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동맥경화,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주요 성분
탄닌, 카페인 (3%), 테아닌, 세키세놀, 비타민C (150~500mg),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텐토텐산, 이노시톨, 루틴 등

📌토마토

🔎대표적인 노화 방지 음식인 토마토!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춰줍니다.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햇빛으로부터 탄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훌륭하지만, 기름을 이용해 먹게 되면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산이 많은 토마토를 공복에 드신다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
구연산, 아미노산, 당질, 칼슘, 철, 인,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식이섬유 등

📌올리브오일

🔎세계 3대 장수식품 중에 하나인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항산화성분의 종류인 올레오칸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올레인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HDL)를 증가시켜 혈관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올리브오일은 심 뇌혈관 질환에 큰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올레오칸탈”의 경우, 활성산소를 잡아주고 노화 방지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올리브오일! 좋은 올리브오일 구매 TIP
👉 추출방식이 30도 미만의 저온에서 냉압착추출방식으로 제조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올리브오일의 경우, 영양성분이 많지 않은 조리용이므로, 추출방식을 확인하여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아마씨

🔎한 번쯤 언론에서 들어보셨을 “아마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각종 심혈관계 질환,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효과,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그난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증상의 개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마씨는 당뇨와 비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콜로라도대학에서 과체중 또는 비만에 해당하면서 당뇨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아마씨를
12주간 섭취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매일 13g의 아마씨를 섭취했을 때, 인슐린 및 혈당의 수치가 감소했으며 체중도 감량하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섭취 tip : 볶은 아마씨 기준, 하루 권장량 10~20g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이제는 많이 대중화되었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영양만점 과일입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22가지의 비타민과 11가지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미용, 노화 방지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뇌 건강, 심혈관 질환 예방,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크초콜릿

🔎일반적인 초콜릿이 아닌, 다크초콜릿은 어떤 기준으로 나눌까요?
카카오 함량이 35% 이상이면 다크초콜릿으로 분리합니다.
다크초콜릿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일반 초콜릿과 달리 설탕이 아주 소량이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전에 먹게 되면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뇌기능 발달에도 좋은 다크초콜릿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체내 산화질소량을 증가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손상을 줄여줍니다. 피부미용을 더 생각하신다면 카카오 함량 70% 이상의 다크초콜릿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섭취 tip: 하루 권장량 40~50g 정도이니, 적당량만 드시기 바랍니다.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매일 부모님을 곁에서 챙겨드릴 수 없으신가요? 그럼 다른 일을 하면서도 늘 마음 한켠은 죄송스럽고 불안하실텐데요.
부모님이 더 나은 일상을 위해, 장기요양등급을 판정 받고 방문요양 또는 주야간보호센터를 이용해 보시면 어떠실까요??
요양보호사님, 사회복지사님 등 요양 전문가가 우리 부모님을 돌봐주시기 때문에 조금 더 회복에 힘쓰실 수 있을 거예요!

📝장기요양등급 테스트 미리 해보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