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찾는 요양정보 시니어톡톡 매니저입니다 :)
이번 주말 할아버지, 할머니를 찾아뵐 기회가 있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앱을 설치해 드리는 건 어떠세요?

​일반 앱 보다 어르신께서 보기 좋고, 이용하기 쉬운 유용한 생활 앱을 소개 드립니다!

📌1. 이제 익숙해져서 문자도, 카톡도 빠르게! “디지털 훈민정음”

*자료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디지털훈민정음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께는 문자 보내기가 어려운 숙제처럼 느껴지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고령의 어르신은 전화만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기존의 아날로그 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경되면서, 어르신 간에도 디지털 격차가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고려해 어르신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디지털 훈민정음” 앱을 추천드립니다.
숫자 연습, 장음 연습, 모음 연습, 단어 연습까지 있어 차근차근 학습 속도에 맞게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시면 직접 문자나 카톡 보내기를 통해서 실전에 활용해 보세요!

가족, 친구들과 문자나 카톡도 주고받으면서 소통하며 지내셔야 더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겠죠!
돌아오는 주말에 부모님을 뵙는다면 어르신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자녀분들이나 손주분들이 만들어 주시는 건 어떠세요??

▶ 앱 설치 바로가기

📌2. 작게 쓰인 글시도 OK, “돋보기”

돋보기

*자료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점점 눈의 노화가 와서 작은 글씨는 보기 힘들어지실 텐데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덜어드릴 “돋보기” 앱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을 촬영해서 확대할 필요 없이, 이제 돋보기 앱을 켜서 크게 보고 싶은 부분을 비춰보세요. 작은 글씨도 크게 보일 겁니다!
또한 손전등 기능도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보실 수 있어요~

​돋보기안경이 없어도 당황하지 않고, 돋보기 앱으로 해결하세요!!

▶ 앱 설치 바로가기

📌3. 연락처 목록 크게 볼 수 있다! “큰글씨 연락처”

*자료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큰글씨연락처

전화를 빠르게 걸고 싶은데, 눈의 노화로 침침해져 잘 보이지 않으셨나요?
큰 글씨 연락처스마트폰의 작은 글씨가 보기 불편하신 어르신, 저시력자를 위해 제작된 앱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의 시스템 폰트 크기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첫 실행 시에는 “폰 연락처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세요.
표시되는 순서는 즐겨찾기, 이름순으로 정렬됩니다. 글자 크기, 보기 타입 등을 설정해 보실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변경도 해보세요~
기존 전화번호부와 같이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모두 되니까 써볼 만하겠죠?

​▶앱 설치 바로가기

📌4. 키오스크 주문도 이제 수월하게 착착! “서초톡톡C”

*자료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서초톡톡C

전 세계 감염병으로 비대면 거래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은 키오스크 이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최근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키오스크 이용 시에 관련 직원분들이 도와주시지만 빠르게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데요. 어르신이 스스로 할 수 있다면 자신감도 올라가고, 삶의 질도 훨씬 올라가실 텐데요.
서울 서초구에서는 어르신들의 원활한 키오스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총 9종의 키오스크 교육용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9종의 항목은 무인민원발급기, 패스트푸드, 영화관, 카페, 고속버스, ATM, KTX, 공항, 병원이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사용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채널 “서초할마할빠이야기”에서 키오스크 사용 안내 강의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앱 설치 바로가기

📌5. 무료한 일상 속 즐거움! “트로트 무료 듣기” 

*자료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트로트무료듣기

유튜브로만 트로트 듣다가 다른 거 하려면 노래가 끊기셨던 적 있으시죠?
최신 트로트 인기곡과 메들리 모음을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가장 큰 장점은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뉴스도 보고 카톡도 할 수 있어요!!
또한, 가수별로 정리가 되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만 골라 들을 수도 있답니다.

​▶앱 설치 바로 가기

그리고, 또 하나!
어르신과 보호자님을 위한 “시니어톡톡” 앱이 있습니다.
쉽게 찾는 요양정보 시니어톡톡은 요양 시설 찾기, AI요양상담사, 장기요양비용 계산기 등
요양에 궁금한 사항을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보호자님의 걱정은 덜어드리고, 요양 정보는 더해드리는 시니어톡톡 앱을 이용해보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시니어톡톡 매니저 Talk

지금 시니어톡톡에서 어르신과 보호자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요양기관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전국 요양병원 비교하기

🏥 전국 요양원 비교하기

👵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야간보호 시설찾기

👴 방문요양 시설찾기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요양톡톡 콘텐츠 전체보기
📝글 전문 출처 : 시니어톡톡 네이버 블로그